준비는 끝났다.
이제 시작해 본다.
배터리 먼저,
인터넷에 물어보니, 배터리는 동일 전압(Volt)이면 Ah는 상관없다고 한다.
Ah가 높으면 용량이 크니 오래 탄다고,,
생각해보면 순정 배터리(납산, 4.5Ah)는 잘~ 타면 40분? 1시간? 정도 탄다.
그렇다면,, 혹시나 멀리 갔다가 방전되면?
1. 무거운 전동차 끌고 와야 함.
2. 납산배터리 특성상 방전되면 수명이 줄어든다고 함... 관리 잘해도 1년? 내외 탄다는 소문이..
이런저런 거 신경 쓰고 싶지 않다.
성격상 관리해야 한다고 하면,, 힘들다.... 방전을 대비해 정기적으로 충전해야 하고(안 타더라도...)
인산철 배터리가 동일 용량일 때, 납산배터리의 약 1.5배 탈 수 있단다. 인터넷이...
우쨋든, 나는 인산철 배터리 샀다.
끼기만 하면 된다.
물론 추가 가공 없이,
빨간 선은 (+), 까만 선은 (-) 다.
우하하하~!!!!
딱 들어간다. 나의 줄자는 정확했다~!!!!
(상표 가려야 하나?)
일단 이건 됐고....
대망의 LED 다..
전~~~~에 차에 달 때 생각해 보면, 전선 까고 잇고 가 문제였다.
이것도 그렇겠지,
일단 컨셉은 전동차 전원과 관계없이 불이 켜지면 좋겠다.
물론 전동차 전원이 들어와야지 LED조명이 들어오게 할 수도 있겠지만,
할 줄은 안다. 릴레이 가지고 신호를 주고 전원을 연결하고,
할 줄은 안다..
진짜...다....
근데 안 한다.
전동차 시동이 안 걸려 있어도 불이 들어와야 멋있다~!!!!!
그러니 배터리에서 직결한다~!!!!
(퓨즈 달 거임.)
먼저 바퀴 빼고,
중간에 BMW 마크 누르면 빠진다. 신기함..
바퀴 다 빼고 뒤집어 보자.
음... 깔끔하군...
순정선은 건들지 말기로 한다.
고장 나면 안되니깐~^^
가만 보니,,
전방 헤드라이트, 후방 브레이크등.... 은 분해가 되겠다.
나머지는 뚫지 뭐~
고민을 많이 했는데,,, LED 색을 확인할 방법이 없었다.
비닐봉지에서 다 빼놨더니...ㅠㅠ
그래서 탈거한 순정 배터리를 사용한다.
좀 똑똑한 듯~👍👍
색깔 별로 구분해 놓고,,,
분해 시작~
라이트 달고~
헐~
우리 집 글루건 심(?)이 오래되니,,, 노란색이네..?
뽄드 느낌 나고 좋아~
난장판...ㅠㅠ
2부네 계속...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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